본문 바로가기

손이 즐거운 이야기(作)

맥북에어에서 화면캡쳐하는 방법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블로깅을 위해 화면을 캡쳐할 필요가 있는데요.

 일반 PC에서는 알툴바나 스내깃(SnagIt)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캡쳐를 했었거든요.

 맥북에서는 어떻게 화면을 캡쳐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서는 위에 언급한 프로그램이 없이도 기본적으로 화면을 캡쳐하는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맥북에서는 어느 곳에 캡쳐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지에 따라서 크게 두 가지 화면캡쳐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탕화면에 화면캡쳐한 파일을 바로 저장하는 방법이구요.

 두 번째는 클립보드에 일단 저장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바탕화면에 저장하는 방법은 또다시 화면 전체를 캡쳐하는 방법, 선택영역을 캡쳐하는 방법 그리고 원하는 부분만 캡쳐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화면 캡쳐 : command + shift + 3 

(좌표값과 함께 십자모양 커서가 나타나 드래깅을 하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캡쳐됩니다.)

 2. 선택영역 캡쳐 : command + shift + 4

(별다른 옵션없이 바로 보이는 그대로의 화면이 캡쳐되어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3. 원하는 부분 캡쳐 : command + shift + 4 + space 

(사진기 모양의 커서가 나타나는데 이 커서를 움직이면 원하는 부분, 예를 들어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 부분만 통째로 캡쳐되어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두 번째는 바탕화면에 저장되지 않고 이미지 파일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원하는 곳에 그대로 붙여넣기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위 방법에서 control 키만 추가하여 함께 눌러주면 됩니다. 

 1. 전체화면 캡쳐 : command + shift + control + 3

 2. 선택영역 캡쳐 : command + shift + control + 4

 3. 원하는 부분 캡쳐 : command + shift + control + 4 + space  

 이렇게 단축키를 사용하면 바탕화면에 이미지 파일이 저장되지 않고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맥라이프 하세요~ ^^